2024년 안성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황귀영 기자 2024-07-26 14:46:00
[스마트에프엔=황귀영 기자] 안성시는 25일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안성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업무협약식(지역의 상생을 위한 우선구매 활성화), 사회적경제기업 전시·홍보·상담회, 공무원 대상 공공구매 교육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안성시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는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한 이용하려 노력하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다양한 교육·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오늘 6개 기관이 함께 우선구매 약속을 시작했지만 이후 더 많은 기관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5일 안성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안성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의 상생을 위한 우선구매 활성화 협약식을 총 6개 기관이 함께 진행했다. 협약식은 안성시 김보라 시장, 안성시의회 안정렬 의장, 안성경찰서 오지용 서장, 안성교육지원청 심상해 교육장, 안성소방서 신인철 서장,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김형수 지부장이 함께했다.

행사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는 “오늘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상생의 시작을 이야기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우리 기관에서도 이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에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해결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100여개 기업이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황귀영 기자 paradise1486@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