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년 지방보조금 특정감사 실시

김승열 기자 2024-09-06 20:04:02
고양시청 전경.    /사진=고양특례시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고양특례시는 오는 9일부터 11월8일까지 사회복지, 보건, 체육, 교통 등의 분야 민간단체(시설 등)를 대상으로 ‘2024년 지방보조금 특정감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감사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민간단체 등에 지원한 ▲민간단체법정운영비보조 ▲운수업계보조금 ▲사회복지시설법정운영비보조 ▲사회복지사업보조 ▲민간위탁금(사회복지분야) 총 5개 통계목, 5749억원에 대해 21개 부서를 대상으로 조사한다.

시는 감사 대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인건비 내역을 교차 검증해 중복(부당) 수령 여부와 사업 수입금 및 후원금 등의 집행·관리 실태 사항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9일부터 10월25일까지 약 6주간 공개 감사를 실시해 보조금 지원 사업과 관련한 위법·부당한 업무 처리는 물론, 부조리한 행위 및 개선을 필요로 하는 사항 등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감사 기간 중 제보 내용을 철저히 조사하고 고양시 누리집을 통해 감사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제보는 우편과 이메일 및 고양시 누리집 등을 통해 가능하고, 제보자 신분은 비밀이 보장된다. 다만, 사인 간에 해결해야 할 민사 사항이나 소송에 계류 중인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사를 통해 고양시 지방보조사업의 집행・관리 실태를 중점 점검하여 보조금 집행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방보조금은 ‘눈 먼 돈’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