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보호 협력
2023-03-23
DB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DB생명은 ▲소비자 피해 요인 모니터링 강화 ▲GA와의 상생 소비자 보호 문화 구축 ▲차별화된 CCM 운영 등을 통해 인증을 유지했다.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업무를 발굴해 한 단계 더 높은 CCM 대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생명은 향후 ▲시스템 기반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 통합 ▲내부 통제 고도화 ▲소비자 의견 경영 반영 확대 ▲대고객 알림톡 체계 개편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정 기자 hj.lee@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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