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보호 협력

최형호 기자 2023-03-23 10:46:38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DB생명은 지난 22일 DB금융센터 본사에서 법인보험대리점(GA)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김영 본부장과 글로벌금융판매 CCO 김익재 상무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DB금융센터 본사에서 DB생명 CCO 김영 본부장(왼쪽)과 글로벌금융판매 CCO 김익재 상무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식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생명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 체계 및 상품판매 등의 각 단계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모집 질서를 정착시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김영 DB생명 본부장은 "국내시장에서 GA는 보험시장의 주력 채널로 부상했고,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는 보험사와 GA가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GA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현안 공유를 지속하고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내부통제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생명은 지난해부터 주요 제휴 GA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확립하고 실천력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