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획득 및 우수 기업 선정
건강친화관련 경영·문화·활동 등의 항목으로 평가
한별 기자 2024-12-10 18:04:35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은 직장 내 문화·환경을 건강 친화적으로 조성하는 등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인증을 주는 제도다. 이번 인증 심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건강친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건강친화경영 부문에서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경영진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건강친화제도의 확산과 보급에 선도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걷기 ▲금연 ▲체질량지수(BMI) 개선 ▲근골격계 질환 예방 ▲의료기관 연계 건강관리 지원 등 5대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개선이 필요한 임직원에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안전환경팀 환경그룹 그룹장(오른쪽)과 정윤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2024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 성과대회에서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마음건강 케어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감정 이해, 점심 명상 등으로 구성된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상황을 세분화해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섬세한 마인드 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노균 부사장(CSO)은 “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건강증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