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제 시행

신수정 기자 2024-02-14 16:45:31

사진=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은 전세 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보증금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이다. HUG 등 보증기관에서 먼저 전세보증금을 지급하고, 추후 임대인에게 해당 금액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토스가 시행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제는 토스에서 가입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이 최저가가 아닌 경우, 차액만큼 토스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최저가는 가입 시 적용된 보증료 3% 할인과 토스 포인트 1만5000원 적립 후 금액으로 산정한다.

보상 신청을 위해서는 지난 8일 이후 토스에서 가입한 보증 상품과 동일한 전세보증금 반환을 조건으로 더 저렴한 보증료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보상 신청은 오는 3월8일까지 한달 내에 가능하다.

앞서 토스는 지난해 10월 HUG와 제휴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스 앱에서 HUG가 판매 및 관리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대해 ▲예상금액 조회 및 보증 신청 ▲신청결과 수신 ▲보증료 결제 및 보증 가입까지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토스 관계자는 “보증료 비교 없이 토스 앱에서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며 “주거 안심을 위한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수정 기자 newcrystal@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