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개인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알고리즘을 활용한 '세금 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드업계 최초로 세액 조회부터 신고, 세금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개인사업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금 신고 서비스는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업자의 매입·매출 자료를 수집하고, 세금 항목에 맞게 자동으로 분류해 세액을 산출하고 납부까지 도와준다. 세금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세금 납부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서비스 수수료는 건당 3만3000원으로, 세무사 의뢰 시 평균 10만~50만원의 비용과 비교해 저렴하다. 또한 안심 신고 기능을 통해 계산 오류로 발생한 세금 문제에 대해 수정 신고를 전담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금전적 손해는 전액 보상한다.
이용 방법은 현대카드 앱 내 '사장님 홈'에서 세금 신고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만 하면 된다.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인 MY BUSINESS 카드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세금 신고 서비스는 SSEM(쎔)과 협업해 제공한다.
세금 신고 서비스는 2024년도 개정세법을 반영해 정확한 세액 산출이 가능하다. 다만 예상 세액은 계산 시점까지의 사업장 매출 등을 기반으로 한 결과로 1월 정기 신고 시 결정되는 최종 세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이호정 기자 hj.lee@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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