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獨 전문지서 겨울용 타이어 성능 호평

겨울철 제동력, 핸들링, 수막현상 방지 등 우수한 평가
김동하 기자 2024-11-22 09:06:03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도 모토 운트 슈포트'가 진행한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을 획득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다. 자동차 및 타이어 테스트에서 높은 공신력을 갖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11개의 겨울용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눈길과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제동력, 핸들링, 회전저항, 소음 등을 평가했다.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도 모토 운트 슈포트'가 진행한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한국타이어


테스트 결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눈길 핸들링과 제동력 성능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가 적용돼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겨울철 노면 위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유럽의 자동차 전문지 성능 테스트에서 꾸준히 호평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기후와 지형 등에 기반해 타이어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유럽 소비자를 겨냥한 첨단 기술력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