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6년 연속 1위 선정

품질 우수성 및 고객 만족도 평가하는 신뢰성, 안전성, 인지도 등 최고 점수
김동하 기자 2024-11-07 10:19:55
한국타이어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측정모델로,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우수성과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 지표다. 

(왼쪽부터) 이경문 한국타이어 고객품질보증담당 상무,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16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의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사용품질지수'와 '감성품질지수' 평가 영역에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신뢰성, 안전성, 이미지 등 품질 우수성과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한국품질만족지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며 품질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혁신과 글로벌 톱티어(Top Tier) 수준의 검증된 기술력,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포르쉐부터 벤츠, BMW, 아우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BMW M, 아우디 RS,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 BYD 등 전 세계 약 50여 개 완성차 브랜드 약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