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15일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2024-11-14
부영그룹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전보건시스템(KOSHA-MS) 교육은 본사와 현장 및 영업소 임직원 등 473명을 대상으로 한다.
본사는 20일~22일 현장 및 영업소는 내달 4일~6일 각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달라진 안전보건패러다임과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을 통한 재해예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사업장 내에서 산업재해가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찾아내 부상 및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의 크기가 허용 가능한 범위인지 평가하는 위험성 평가 이론을 실습해 안전 역량을 높인다.
부영그룹은 2019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KOSHA 18001' 인증을 취득한 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으로 인증을 전환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
부영그룹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7개 현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점검을 진행하는 등 근로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진 중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수시로 안전보건교육과 점검활동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