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2조9758억원, 영업이익 14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13.5%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은 매출액 8982억원, 영업이익 54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비슷하지만 영업이익은 3.1% 감소했다. CJ대한통운은 영업이익에 대해 내수 둔화, 풀필먼트 프로모션 확대 등으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CL 부문은 매출 7684억원, 영업이익 512억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2%, 15.8% 늘었다. 물류 컨설팅 기반으로 3PL 고객사를 다수 유치한데 더해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강화도 수익 개선에 도움됐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부문은 매출액 1조985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으로 나타났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2%, 83.1%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은 포워딩 마진 확대,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물량 증대 등이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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