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허위·과장 광고 속출....'성지' 등 과장광고 주의보
2024-09-05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애플 신제품 '아이폰16'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아이폰16 시리즈 공식 출시 및 개통을 기념하기 위한 고객 초청 행사 '아이폰 16 얼리픽 파티 with Team SK'를 20일 오전 8시 홍대에 위치한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 초청 행사에는 'Team SK' 소속인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등 프랑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와 박혜정 역도 은메달리스트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Team SK 선수들은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아이폰16 개통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 사인회, 토크쇼, OX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객 전원에게 아이폰16 개통 첫날인 20일 오전 8시에 본인이 구매를 원하는 단말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와 협력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 ‘Netflix Watch Kit(넷플릭스 워치 키트)’와 애플스토어 기프트카드 10만원권, 벨킨 충전기 등 다양한 축하 선물도 증정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등 iPhone 16 사전예약 혜택으로 준비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 담당은 "아이폰16의 첫 1차 한국 출시를 기념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이번 고객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며 "SK텔레콤만의 특별한 혜택과 서비스를 고객분들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KT닷컴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아이폰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0명을 안다즈 호텔에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이날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고객들은 KT닷컴에서 사전 예약한 아이폰을 현장에서 즉시 받을 수 있었다. 개통 1호 고객에겐 안다즈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또한 KT는 참여 고객 전원에게 안다즈 호텔 케이터링 다과, 강화유리 필름 부착 서비스 등 특별한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했으며, 애플 정품 케이블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100% 당첨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장엔 아이폰16의 전 모델과 색상이 전시돼 참여 고객 누구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디자인 특화 공유기인 ‘WiFi 6D’와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등 KT의 다양한 상품이 함께 전시됐다. 아울러 아이폰16 전용 액세서리 할인 및 셀프 4컷 포토존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준비돼 1차 출시 현장의 의미를 더했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상무는 "KT의 아이폰 국내 최초 도입 15주년에 1차 출시국으로서 전 세계 최초로 아이폰 16 시리즈를 국내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늘부터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개통을 진행하고, 유플러스닷컴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16 시리즈를 판매한다.
강남역 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는 인플루언서 가전주부, 허자매(카라 허영지, 허송연 아나운서), 배혜지(기상캐스터·LCK 아나운서), 이가은(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진이(가수), 불레따리(인스타그래머)가 참석해 라이브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들은 'Capture the Moment'라는 공간 컨셉에 맞춰 트라이비전을 활용, 아이폰16으로 공간을 찍고 체험하고, 틈 4층에서 운영하는 익시오 서비스를 리뷰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6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ixi-O)'를 선보이며 통화녹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녹음 및 요약과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에 따르면 아이폰16 제품 사전예약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특히 20대 고객이 전체 예약의 약 35%를 차지했다.
모델 별로는 아이폰16 프로 모델 예약 비중이 약 65% 수준으로 가장 많았으며, 아이폰16 프로 맥스, 아이폰16, 아이폰16 플러스 모델 순으로 예약 비중이 높았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