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7월 첫 업데이트 돋보기

컴투스, 미니게임천국에 '오락가락' 업데이트
위메이드, 미르3에 '몽환서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신월의 루나' 추가
황성완 기자 2024-07-07 11:22:54
컴투스·위메이드·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게임업계가 7월 첫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오락가락’을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락가락’은 터치를 이용해 좌우 벽에서 나타나는 장애물을 피하며 오래 달리는 미니게임이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트램펄린을 밟으면 먼 거리까지 점프도 가능하다.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날려줄 납량특집 콘셉트의 오싹한 맵 디자인과 장애물을 피하는 스릴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컴투스가 미니게임천국에 추가한 '오락가락' 미니게임. /사진=컴투스

‘은백’, ‘매랑’, ‘백류’, ‘혼몽’ 등 납량특집에 걸맞게 몬스터를 모티프로 한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배’와 ‘오색산적’ 등 ‘오락가락’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전용 푸드 및 푸드 기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7일까지 일반 게임에 보너스 금메달이 등장하는 금·토·일 한정 핫타임이 진행된다. 획득한 메달은 상점에서 캐릭터 스킨, 코스튬 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11일까지는 ‘바다로 떠나요’ 이벤트도 전개된다.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모험 모드 외 게임을 플레이하며 ‘소라 껍데기’를 모으면 ‘안전요원 원숭이’ 스킨과 코스튬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지난해 개최된 ‘스킨&코스튬 공모전’ 당선작 중 하나다.

위메이드가 미르3에 오픈한 '몽환서버'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의 전설3(미르3)'의 몽환서버를 이달 24일까지 오픈한다. 이용자는 몽환서버에서 캐릭터를 보다 빨리 성장시킬 수 있다.

몽환서버에서는 기본 무공을 습득한 35레벨 캐릭터와 각종 장비가 제공된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도 본 서버 대비 20%로 줄어들어, 빠른 성장을 돕는다.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랍률은 물론, 마력, 체력 등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하는 버프 효과도 수시로 적용된다.

추후 이용자는 몽환서버에서 획득한 경험치의 60%와 아이템을 본 서버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다. 특정 칭호를 획득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미르의 주화’도 본 서버로 이전해 신규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미르의 전설3는 몽환서버 이벤트 종료 후 달성 레벨과 각종 순위에 따라 ‘혼천마도’, ‘문창제군의서’ 등 다채로운 보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몽환서버 전용 낚시 콘텐츠 지원 모바일 앱 ‘태공의 전설’이 PC에서 본 서버에 접속했을 때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낚시 보상으로 주어지는 경험치 양도 대폭 증가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에 새롭게 추가한 신규 영웅 '신월의 루나'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도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신월의 루나'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월광 극장 시네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월의 루나’는 지난 6월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상세한 정보가 공개된 신규 월광 영웅이다. 금주 토요일부터 생중계를 시작하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E7WC 2024)’의 메인 모델로, 국내 탑티어 버추얼 아이돌 ‘아이리 칸나’와 에픽세븐이 함께 선보이는 OST 콜라보레이션 티져 영상에 주인공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쇼케이스를 통해 예고됐던 전투 콘텐츠 ‘시련의 전당’ 개편과 함께 시련의 전당에서 획득할 수 있는 ‘5성 월광 영웅 전용 장비’도 추가됐다. 추가된 장비는 ‘집행관 빌트레드’와 ‘잿빛 숲의 이세리아’의 전용 장비다. 기존 전용 장비와 마찬가지로 해당 영웅만 착용이 가능하며 착용 시 특별한 효과를 부여한다.

오는 7월 25일까지는 월광 극장의 신규 스토리 ‘혹한의 날들’ 업데이트를 기념해 ‘월광 극장 시네마’ 이벤트도 진행된다. ‘월광 극장’은 에픽세븐의 대표적인 스토리 콘텐츠로 여러 월광 영웅들의 배경 스토리를 플레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월광 극장을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다음 스토리를 기다림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신월의 루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최신 스토리 ‘혹한의 날들’을 플레이하면 추가 포인트를 증정하고 프로필을 장식하는 ‘신월의 루나 뱃지’도 지급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