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이른 아침부터 인파 가득"…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특별 전시회 가보니

4일부터 9일까지 서울 용산구 오즈 갤러리서 전시
'인게임 일러스트·원화·콘티'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
'메모리 월·뽑기 머신' 등 체험형 이벤트도 준비
황성완 기자 2024-10-04 14:45:58
4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 오즈 갤러리 앞에는 카카오게임즈가 마련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프린세스 커넥트)' 특별 전시회에 참여하기 위한 인파로 가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서비스 2000일을 맞이해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오즈 갤러리에 전시회를 진행한다.

프린세스 커넥트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고품질 애니메이션 연출과 방대한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4일 서울 용산구 오즈 갤러리에 마련한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특별 전시회에 참석하기 위해 관람객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전시회 참석을 위해 오전 6시쯤 충남 천안 집을 나섰다는 A씨(20)는 "8시20분쯤 도착해서 지금까지 기다려 29번 번호표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린세스 커넥트를 플레이 즐긴지는 5년이 넘었다. 캐릭터 수집류 관련 게임을 볼 때 '서사관 서술 능력'을 가장 중하게 생각한다"며 "이 게임은 서사가 잘짜여 있고, 묘사가 잘 돼 있어 기사들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서울 용산구 오즈 갤러리에 마련된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인게임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황성완 기자

전시관 안에 들어서니 총 237점에 달하는 인게임 일러스트, 원화, 콘티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특히,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미공개 원화와 게임 제작 과정 속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콘티도 함께 전시돼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을 사로잡기에 안성맞춤이었다.


기사들이 메모리 월 존에서 포스트잇으로 글귀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전시회장에 마련한 이벤트 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메모리 월 ▲뽑기 머신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었다.

메모리 월 존에서는 준비된 포스트잇에 하고싶은 말이나 그림을 작성해 게시판에 부착이 가능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선착순 입장객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입장 특전도 준비했다.

기사들이 뽑기 머신 존에서 뽑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뽑기 머신 공간에선 하루에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하는 코인을 뽑기에 넣으면 다양한 굿즈를 수령이 가능하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인게임 캐릭터 3종 이미지. /사진=황성완 기자

포토존에서는 프린세스 커넥트 대표 캐릭터 등신대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시 기간 동안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는 SNS를 통해 전시회 발표 공지를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를 댓글로 남기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부터 9일까지는 전시회를 방문한 이용자들이 후기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는 게시물 이벤트도 열린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 2000일동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를 항상 사랑해 주시고 꾸준히 플레이해 주신 이용자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고자 이번 일러스트 전시회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해 나가며 끊임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