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려줄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펍지 성수' 가보니...
2024-08-05
스마일게이트가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로스트아크 팝업스토어는 여의도 더현대 매장 5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23일부터 오는 1일까지 약 10일간 운영된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사전예약 1분만에 예약일 모두 마감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로 인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한 모험가들은 26일부터 현장 예약만 가능하다.
23일 오전 9시쯤 기자가 직접 로스트아크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다. 사전예약자들은 오전 10시30분부터 정식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리진 않았다.
입구로 들어서자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캐릭터 '모코코'가 보였다.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확실히 모험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었다.
전시장에는 ▲포토존 ▲DIY 콘텐츠 ▲럭키드로우 등 모험가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됐다.
포토존에서는 이벤트로 특별한 프레임으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를 운영하고 럭키드로우 존에서는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선 ▲모코코 텀블러 ▲모코코 디오라미 피규어 ▲무드등 3종 등 다양한 상품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DIY존을 방문한 모험가들은 오리지널스포츠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티셔츠를 구매 시, 다양한 디자인의 전사지 중 2종을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부위에 인쇄해 자신만의 티셔츠를 완성시킬 수 있다. 또한, 에코백을 구매하면 같은 방법으로 에코백도 꾸며 볼 수 있다.
로스트아크 굿즈샵도 있었다. 굿즈샵에서는 팝업 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다양한 신규 굿즈들을 제공한다. '실리콘 참세트·말랑쿠션·키캡' 등 모험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모코코를 비롯해 로스트아크의 여러 캐릭터들을 활용해 디자인됐다.
베이커리 존에서는, 올해 하반기 로스트아크와 콜라보레이션이 예정돼 있는 '아우어(OUR)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베이커리 상품도 만나 볼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 캐릭터로 구성된 키캡과 최신 핸드폰 폰케이스도 구매가 가능하다. 단 해당 상품은 수량이 한정돼 있어 1인 1구매만 가능하다. 다른 제품의 폰케이스는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해당 팝업스토어에 로스트아크 굿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 콘텐츠도 마련돼 있는 만큼 많이 방문해 주시고 로스트아크와 함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마련한 굿즈 판매 수익금은 추후 아이들을 위한 기부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1)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