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N, 6월 마지막 업데이트 몰아보기

넥슨, 던파·던파모바일에 창립 30주년 릴레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 나혼렙에 출시 50일 기념 특별 이벤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신규 직업 ‘마검사’ 클래스 케어 진행
황성완 기자 2024-06-30 13:02:09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이 자사 인기게임에 6월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했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8월 1일까지 헨돈 마이어에 등장한 넥슨 30주년 수정 구슬에 방문하면 이동속도, 최종 대미지 증가 등 버프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등 넥슨 지적재산권(IP) 일러스트를 활용한 미니게임 ‘틀린 그림찾기 교실’ 플레이 보상으로 ‘균형의 중재자·아스라한 서고 입장권 선택 상자’, 넥슨 30주년 특별 이모티콘 5종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던파 모바일에 실시하는 창립 30주년 릴레이 이벤트. /사진=넥슨

이어지는 썸머 페스티벌에서는 넥슨 캐릭터들의 이벤트 상점을 오픈한다. 벨 마이어 남부 지역에 등장한 ‘배찌(카트라이더)’, ‘젤리삐(테일즈위버)’ 이벤트 상점에 입장하면 OST 조각, ‘고위 신도의 기록실 열쇠’를 비롯해 넥슨 친구들 1차 각성 컷신, 크리쳐, 이모티콘 등 다양한 넥슨 IP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OST 앨범을 완성할 시에는 넥슨 게임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OST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9월 5일까지 ‘단진의 시원한 여름 빙고!’ 이벤트를 통해 적정 레벨 던전 클리어 후 ‘여름의 빙고 다트’를 모아 빙고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13 무기 강화권’, ‘1회용 원샷 장비 증폭서’,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오락실 콘셉트로 넥슨 대표 게임 12종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먼저, 7월 25일까지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NEXON GAME ZONE'을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콘텐츠 ‘인내의 숲’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미니미니팡팡'과 '바람의나라: 연'의 캐릭터들을 빠르게 맞추는 '아라드 격투왕' 등 총 2종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참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넥슨 30주년 상점’도 오픈한다. 던전 플레이 도중 깜짝 등장하는 '바람의나라: 연'의 몬스터 '람쥐왕'을 처치하거나 출석 및 각종 임무를 수행 시 '넥슨 30주년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코인으로 '크레이지 카트 세리아 크리쳐 상자', '배찌, 다오의 모자 아바타 상자', ‘나오 스킬 컷 씬 상자'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톤 재료 선택 상자',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선택 상자' 등 성장에 필요한 인게임 재화도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출시 50일을 기념해 국가권력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나혼렙)'의 출시 5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0일 축하! 14일 출석 선물 이벤트'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서지우의 신규 스킨 ‘해변의 열정’과 전용 무기 SSR ‘용맹무쌍’, ‘커스텀 모집 티켓 30장’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50일 기념! 수집 이벤트’가 7월 11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이트,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등을 완료하고 획득한 50일 기념 코인을 활용해 SSR ‘서지우’와 SSR ‘용맹무쌍’, ‘커스텀 모집 티켓 50장’ 등의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두근두근 보물찾기 이벤트’는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인게임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보물찾기 이벤트 티켓 획득이 가능하며, 해당 재화를 활용해 보물찾기판에서 ‘스킬 룬 지원 상자’, ‘스킬 룬 프리미엄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물찾기 누적 진행 횟수에 따라 ‘룬 파편’, ‘영웅 룬 상자’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의 플레이 허들을 낮추기 위한 개선이 진행됐다. 스토리 노말 모드의 권장 전투력이 하향되고 배틀미션 달성 조건이 완화됐으며, 신규 콘텐츠인 ‘광휘의 공방’은 서브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일부 광휘의 축복 효과 상향 및 전설 등급의 축복 효과 등장 빈도 수도 증가했다. 더불어, 메인 스테이지 클리어 완료 보상이 상향 조정돼 더 많은 최상위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에 진행한 6월 마지막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리니지M에 6월 마지막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마검사’ 클래스를 추가했다.

신규 직업 ‘마검사’는 리니지M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선보인 오리지널 클래스다. 이번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PVE 상황에서 ‘룬 버스트’ 보다 먼저 사용되고 PC 대상 대시 발동이 가능해진 ‘소닉 블레이드’ ▲적중률이 향상된 ‘댄싱 블레이드’ ▲스킬 적중 시 ‘타겟 고정’ 효과가 적용되는 ‘트리니티’ 등의 스킬이 개선됐다.

리니지M은 앞서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를 새롭게 선보였다.

리부트 월드를 향한 이용자 반응은 뜨겁다.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출시 직후 이용자가 몰리며 수천명의 대기열이 발생하고 캐릭터 생성 제한 걸리며 20개의 신서버가 마감됐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기존 최상위 콘텐츠였던 ‘유일’ 등급이 없으며 ‘신화’ 및 ‘전설’ 등급의 카드 수량도 대폭 축소했다. 또한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 성장 요소를 일부만 개방하여 스펙 격차를 최소화하고 신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전폭적인 성장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영웅 등급 ‘기사단의 장비’ 세트와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 획득이 가능하다. ‘신서버 전용 성장 패스’를 통해 ‘상급 뽑기팩’ 총 300개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필수 재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서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9일 신서버 출시부터 7월 17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신서버 랭킹 이벤트가 열린다. 모든 이용자는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변신, 마법인형, 성물 획득 ▲최고 혈맹 등급 달성 등의 랭킹을 기록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사전예약에 참석하지 못한 채 신서버에 합류하는 이용자를 위해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를 제공하는 ‘후발대 용사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19일부터 시작되는 ‘출석 체크’ ▲마검사 출시 기념 ‘페트라의 가호 버프 동상’ ▲성장과 함께 보상이 제공되는 ‘말하는 섬 시즌 패스’ (리부트 월드 전용) ▲EPISODE. ZERO 업데이트 기념 ‘스킬북 판매’ (레거시 월드 전용) 등 리부트 및 레거시 월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