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 위한 서비스 혁신 ‘알닷케어’ 개발

LG유플러스 망 임대한 알뜰폰 파트너사 소비자 이용 가능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소비자·알뜰폰 사업자 지원
한별 기자 2025-01-06 11:47:27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하고 있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가입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확인·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알뜰폰 상품 비교 및 셀프개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고객서비스(CS)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닷케어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기존 알뜰폰 고객들은 CS 업무를 위해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하는 등 불편이 있었지만 알닷케어 오픈을 통해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CS 업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LG유플러스의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알닷케어가 모든 알뜰폰 파트너사의 CS 업무를 대행하는 만큼 파트너사는 별도의 온라인 고객센터를 개발하거나 운영하지 않아도 된다.

이번 알닷케어 오픈은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지난 2020년 알뜰폰 사업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파트너스’를 오픈하고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을 출시했다. 

또 지난 2022년에는 알뜰폰 공동 마케팅지원 브랜드인 ‘+알파’를 론칭하고 지난 2024년에 신속한 알뜰폰 개통을 지원하는 ‘지금배송’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추가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CS 업무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사용현황 ▲납부정보 등만 확인할 수 있지만 추가 업데이트 이후에는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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