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수능 이후 고3 대상 금융교육 실시

이호정 기자 2024-12-31 10:13:27
지난 16일 충남 천안 월봉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수능이후 고3 금융교육' 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DB손해보험이 지원했으며 금융사기 예방, 신용관리, 재무관리 등 진학·취업으로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금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내구제 대출, 코인 투자사기 등 불법 사금융 예방 교육에 집중했다. 전국에서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올해 수능을 본 총 38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DB손해보험은 2015년부터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습관과 금융가치관을 형성하고 경제·금융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을 지원해왔다. 또한 자립청년,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새터민가정의 청소년들에게도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내년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자립청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 2024년 2월27일 금융감독원 강당에서 열린 '2023년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이호정 기자 hj.l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