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이호정 기자 2024-12-10 10:18:40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맨 오른쪽)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지난 9일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하나카드는 2021년 처음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하나카드의 CEO가 CCM 전략을 체계적으로 도출하고 조직 내 성과지표를 구성해 관리하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VOC(Voice of Customer)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소비자 불편사항 개선과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카드는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노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호정 기자 hj.lee@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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