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국내외 車 브랜드 서비스 만족도 '통합 1위' 선정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네트워크 확충 등에 1100억원 규모 투자
김동하 기자 2024-10-10 16:54:56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볼보자동차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CSI부문에서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65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른 바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볼보자동차의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차량 입고 및 수리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