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오는 10일 두 번 접는 '폴더블폰' 공개…애플과 맞불

웨이보 계정에 '특별한 브랜드 행사' 개최 암시
황성완 기자 2024-09-03 14:41:10
화웨이가 두 번 접는 폴더블폰 '트리플 폴드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화웨이는 두 번 접는 스마트폰을 오는 10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청동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총괄 사장은 최근 웨이보 계정에 10일 스마트카 모델인 홍멍즈싱 발표와 함께 '특별한 브랜드 행사'를 가질 것이라는 포스팅을 올렸다.

화웨이의 트리플 폴드폰 공개 암시 포스팅. /사진=연합뉴스

특별한 브랜드가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을 지칭하는지 밝히지 않았지만, 포스팅에 첨부한 이미지가 2번 접는 폴더블폰을 암시하는 알파벳 'Z' 형태를 띠고 있어 트리플 폴드폰일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위 사장은 포스팅에서 "우리의 신제품 구성원을 소개합니다. 화웨이 메이트 XT"라고 썼다. 메이트 시리즈는 화웨이의 폴더블폰 라인업이다.

화웨이는 웨이보에 "선도적이고 혁신적이며 파괴적인 제품이 나올 것"이라며 "다른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만들지 못한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했다. 이어 "5년간의 투자 끝에 화웨이는 공상 과학 소설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화웨이의 폴더블폰 깜짝 공개에 애플 역시 긴장할 것으로 보인다. 당일은 애플이 신규 운영체제인 아이폰 운영체제(iOS)18이 탑재된 아이폰16을 공개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화웨이가 애플과의 전면승부를 내건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다만, 화웨이 스마트폰은 국내에 정식 유통되고 있지 않아 두 번 접는 스마트론을 국내에서 구매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