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황토배기청정고구마연합-CU 편의점, 쫀득 말랑 고구마 말랭이 '득템' 공개

한민식 기자 2024-07-17 16:06:40
고창군은 고창황토배기청정고구마연합이 국내 최대 편의점 CU와 함께 달콤한 고구마 말랭이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고창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고창군은 고창황토배기청정고구마연합이 국내 최대 편의점 CU와 함께 달콤한 고구마 말랭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U의 PB브랜드인 '헤이루'로 7월 전국 1만8000여 매장에 공급되고 있다.

고구마 말랭이 '득템'은 고창지역에서 생산된 고구마를 오븐에 굽고 가공해 쫀득한 식감, 군고구마 향,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큰 인기가 예상된다. 
 
고구마 말랭이 '득템'은 소비기한이 짧아 장기보관이 어려웠던 기존 고구마 말랭이 제품과는 달리 레토르트 살균, 질소충전 등 공정을 진행했다. 이에 고구마의 색감과 상태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상품성이 크게 향상됐다.

군 관계자는 "CU와 전북특별자치도간 상생협력 일환으로 고창 농식품이 유통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창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가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