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인천교육청, 인천상상플랫폼 기반 AI미래인재 양성 MOU

인천상상플랫폼 입주한 두 기관, 사업간 시너지 확대로 AI인재 양성과 지역 활력 제고
황성완 기자 2024-07-03 11:35:27
LG헬로비전은 인천교육청과 ‘인천상상플랫폼 기반의 AI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3일 밝혔다.

교육·기술·문화를 결합한 미래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협약식은 이날 오후 LG헬로비전 상암 본사 1층 스튜디오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인공지능(AI)교육 추진 ▲AI인재 양성 ▲AI콘텐츠 제공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LG헬로비전 사옥.

인천상상플랫폼에 입주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LG헬로비전은 인천상상플랫폼 1층과 2층에 복합문화공간을, 인천교육청은 3층과 4층에 AI융합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양 기관은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사업간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LG헬로비전은 방송과 정보통신기술(ICT)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시 및 미디어아트를 조성하고, 인천교육청은 AI융합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AI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의 문화·교육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해 인천상상플랫폼 1‧2층 운영을 위한 민간사업자로 인천관광공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