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플라스틱 아웃’… 종이 쇼핑백엔 친환경 문구, 종이 빨대는 지속
2023-11-24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21일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 열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는 등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편의점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은 '신선강화형매장'을 확대하고 슈퍼는 가맹점 중심의 다출점 전략과 고객·상권 특성을 반영한 상품 강화 전략으로 성장을 모색하겠다고 설명했다.
TV 시청 인구 감소 등의 여파로 구조적인 업황 부진에 빠진 홈쇼핑 사업의 경우 업계 최고의 모바일 역량을 활용해 TV와 모바일을 융합한 고객가치를 만들겠다고 했다. 또 차별화·인기 상품을 발굴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정비도 언급했다. 경쟁력이 미흡한 투자 기업은 지분 매각 또는 축소를 통해 비중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수요와 메가 트렌드 등을 고려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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