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토요타, AS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 각각 1위 선정

컨슈머인사이트 10만98명 대상으로 국산차와 수입차 통합한 조사서 1위 기록
박재훈 기자 2023-10-11 16:55:15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AS 만족도(CSI)'부문에서 렉서스가 1위를 차지했으며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부문에서는 토요타가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10만9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토요타와 렉서스가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만족도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매해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구분해서 조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AS 만족도(CSI)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결과를 공개했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다. 렉서스는 작년 대비 11점 오른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면서 입지를 증명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토요타는 이 항목에서 작년 대비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이번 발표는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는 브랜드로써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