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면접 없이 ‘서류 100%’로 선발하는 대학은 ‘경인교대, 이화여대, 제주대, 진주교대, 춘천교대’이다.
(3) ‘서울교대, 이화여대, 진주교대, 춘천교대’는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고, ‘한국교원대’는 일부 전형에서만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4. 교대면접 (1) 교대는 모집단위 특성상 대부분의 전형에서 인・적성면접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2) 면접은 지문면접과 인성면접 두 분야로 실시된다. 지문면접은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견충돌 사례 등이 담긴 제시문을 제공하여 이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들어보고, 인성면접에서는 서류검증과 동시에 집단토론 등을 시행하여 학생의 토론참여 태도와 능력을 평가한다.
(3) 매년 면접일자가 겹치는 대학들은 지원자들의 분산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지원전략을 설정해 볼 수 있다. 이러한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평소 학습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의미를 두고 참여하며, 교육분야에 관심을 갖고 독서와 동아리활동 등을 활용하여 교육분야를 탐구해 보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 정시모집 특징 1. 일반전형 (1) ‘가’군에서 ‘이화여대, 한국교원대’ 2개에서 61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10개 대학은 모두 ‘나’군에서 선발한다.
(2) ‘수능 100%’로 선발하는 대학은 ‘경인교대, 광주교대, 이화여대, 제주대, 춘천교대, 한국교원대’이고, 나머지 대학은 면접이 들어간 방식으로 선발한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