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ESG리포트 발표...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전환율 56% 달성

물장군 130마리 오창 에너지플랜트 인근 습지에 방사 활동도 펼쳐
박재훈 기자 2023-07-31 15:43:54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올 한해 동안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ESG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전사 재생에너지 기반의 전력 전환율 56% 달성 ▲전극재료 용매 재활용률 97% 달성 ▲국내 최초 FCA(공정 코발트 동맹) 가입 ▲생산 및 연구개발(R&D) 사업장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취득 등 다양한 성과가 공개됐다.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ESG리포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특히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다양한 재무 및 기후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충북 청주 오창 에너지플랜트 인근 습지에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물장군 약 130마리를 방사한 '물장군 살리기' 사업 등 ESG 경영 실천 활동도 소개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부회장은 리포트 발간사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탄소중립과 인류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