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사장, 현대베트남조선 방문 현장 점검

공정 진행 사항 살피고 임직원 격려
신종모 기자 2023-06-22 16:12:28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조선 부문 계열사인 현대베트남조선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HD현대는 정기선 사장이 베트남 중부 칸호아성에 있는 현대베트남조선을 방문해 공정 진행 사항을 살피고 임직원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왼쪽 두 번째)이 최근 베트남 중부 칸호아성에 있는 현대베트남조선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HD현대


현대베트남조선은 지난 1996년 현대미포조선과 베트남 국영조선공사간 합작회사 형태로 설립했다. 그동안 수리 및 개조 사업을 영위해 오다 지난 2000년대 후반 신조선사업으로 전환했다. 선박 누적 수주를 200척 앞두는 등 비약적 성장을 통해 동남아 최대 조선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 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앞두고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베트남을 찾았다.

정 사장은 현장에서 “HD현대가 베트남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일해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대베트남조선이 한국 조선업을 대표하는 성공신화를 써 나갈 수 있도록 저도 자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