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목재펠릿보일러 보급사업 추진

남동락 기자 2023-02-21 09:43:04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목재펠릿보일러를 농가에 보급하여 유가 및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산촌농가 등의 연료비 절감를 돕고, 이산화탄소 저감 및 기후변화 협약에 대비하고자 2023년 목재펠릿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목재펠릿보일러 

금년에는 주택용 7대를 지원하고, 1세대당 1대를 구입하실 수 있으며 보조금 70%, 자부담은 30%로 지원할 계획이다.

목재펠릿지원 사업은 의성군의 꾸준한 지원으로 2016년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의성군에 보급된 목재펠릿보일러 개수는 총189대이다.

신청 자격은 의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업신청서와 함께 건축물대장 및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를 갖춰 읍·면 사무소 또는 의성군 산림녹지과에 신청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목재펠릿과 같이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 이용 활성화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하여 목재펠릿 난방기 보급 확대 및 산림바이오매스 공급 확대에 치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재펠릿보일러란 산림 사업 부산물을 파쇄·건조·압축하여 연소시키는 보일러로, 화목보일러와 달리 발생하는 재(화분)의 양이 훨씬 적어 관리가 편리해 주택뿐만 아니라 학교나 병원 등 공공기관 내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