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세계아이앤씨와 ‘스파로스 아카데미’ 2기 입학식 개최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부산시 소재 대학졸업(예정)자 등 웹 프로그래밍 역량 보유자(전공 무관) 30명 선발
서수원 기자 2023-02-14 11:47:53
부산시와 신세계아이앤씨가 운영하는 '스파로스 아카데미' 2기 입학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스마트에프엔=서수원 기자] 부산시는 지난 13일 신세계아이앤씨와 ‘스파로스 아카데미’ 2기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해운대구에 있는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개설하는 소프트웨어 실무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이 교육생 선발·홍보 및 기업 취업 등을 지원한다.

이번 스파로스 아카데미의 수강생은 서류심사와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최종 30명이 선발됐다. 2기 교육은 ▲주요 소프트웨어 기술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캠프’ ▲실제 구현된 서비스 분석 기반의 ‘클론코딩 프로젝트’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 설계, 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연계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들이 경쟁력 있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진로 멘토링이 함께 진행한다. 또한, 채용전형 단계별 취업역량 컨설팅 교육 등으로 기업 채용도 연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7월부터 18주간 운영된 아카데미의 1기 교육생 28명 중 6명이 BNK시스템 등 6개 기업에 취업했으며, 교육과정을 종료 후 취업하지 못한 교육생은 1년 동안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는다. 2기 과정은 2월 13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18주간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서수원 기자 inuti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