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친환경·신재생 등 7개 기업 수상

최형호 기자 2022-11-22 15:15:35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을 비롯해 한국무역협회·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SK에코플랜트는 서류 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거쳐 ▲친환경 3개 ▲신재생에너지 1개 ▲스마트건설 3개 등 7개 기업을 수상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정부과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와 공동 R&D를 진행하고 프로젝트 적용 가능성 검토를 거쳐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등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투자 유치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구축한 ‘밸류업 플랫폼’ 활동 중 하나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SK에코플랜트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혁신기술을 발굴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