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총서 자사주 95만 1000주 소각…주주환원 정책 실천
2023-03-29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SK㈜ 구성원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신기업가 정신’ 실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SK㈜는 다음 달까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기업가 정신은 지난 5월 대한상공회의소가 ‘신기업가 정신 협의회(ERT)’를 출범하며 제시한 개념이다. 기업이 이윤 창출에만 머무르지 않고 기후변화 등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적극적 역할을 하게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한상의는 공동 실천 첫 아이템으로 ‘여름 휴가간 지역 살리고, 환경 살리고’, ‘쓰레기 없는 날’ 등 2가지를 제시한 바 있다.
우선 SK(주)는 휴가철을 맞아 자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휴가지 렌터카는 전기차 이용하기, 휴가지에 다회용기 가져가 사용하기, 현지 종량제 봉투로 쓰레기 주워 주변 청결히 하기 등에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음 달 7일 ‘푸른 하늘의 날’에 맞춰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구성원들에게는 커피 및 케익 쿠폰을 증정하는 등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 대응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푸른 하늘의 날은 2019 유엔총회가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SK㈜는 휴가지 선택에 있어서도 가급적 해외보다는 국내를 선택하도록 권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했다.
동시에 SK㈜는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지속해서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받아 투자전문회사로서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주)는 이달 말 선보일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도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지구를 더 아름답게, 모두의 내일을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주제로 에너지, 교통 등 일상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영역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형식으로 진행함으로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와 궤를 같이할 예정이다.
SK㈜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이 캠페인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하게 확산함으로써 더 많은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이끌어낼 생각이다.
SK㈜ 관계자는 “휴가철 가족과 함께 작은 참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신기업가 정신 협의회가 제시한 경제적 가치와 윤리적 가치 제고, 구성원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등 추가 과제들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주)는 그동안 신기업가 정신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서 SK㈜는 지난 2020년부터 지금까지 100억여원의 임팩트 투자를 진행했다. 투자 분야도 교육 소외계층 격차 해소를 위한 영유아 디지털 학습 솔루션 업체 에누마, 장애인과 노인 등을 위한 휠체어 전동 키트를 생산하는 토도웍스,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한 써모랩코리아 등 교육에서부터 환경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SK㈜는 구성원이 직접 임팩트 투자 추진 과정에 참여해 사회 문제 해결 필요성을 공감하고 사회적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딥 임팩트 데이(Deep Impact Da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는 ‘그린 투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SK㈜는 신재생에너지, 지속가능식품(대체식품), 환경기술 등 그린 사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