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혁신 기술 발굴 위한 'BIC 2025' 개최

연간 연구비 15만 달러 지원…국내외 누구나 참여 가능
지정주제 제시 및 소통 채널 오픈, 양방향 소통 시스템 구축
김동하 기자 2024-12-26 11:50:37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5(BIC)'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BIC는 LG에너지솔루션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연구 공모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대학과 연구기관에 연구 비용을 지원하고 기술 개발 과정에도 적극 참여해 실질적 성과 창출을 돕는다.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5(BIC)'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사진=LG에너지솔루션


내년 최종 선정된 연구 주제에 대해서는 연간 최대 15만 달러의 연구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연구 성과에 따라 추가 연구비 지급도 가능하다.

BIC 2025 공모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국내외 모든 대학과 연구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부터 배터리 안전진단 솔루션 및 알고리즘 기술, LFP 배터리용 신규 소재 개발 등 사내 주요 사업부 연구개발(R&D) 조직들이 공동 연구를 희망하는 총 18건이 주제를 함께 공유했다.

차세대 배터리 분야 '기술리더십' 관련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LG에너지솔루션은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구체적인 연구 주제를 제시함으로써 차세대 배터리 관련 산업계의 고민을 공유하고 머리를 맞대 과제를 풀 해법을 찾아보자는 취지"라며 "단순히 학계 연구를 지원하는 역할을 넘어 상호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구개발 과정에서 적극적인 소통을 할 수 있도록 BRIDGE(bridge.lgensol.com)라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했다.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 CTO 전무는 "BIC는 산업계와 학계의 지혜를 모아 기술 혁신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LG에너지솔루션은 이를 통해 더욱 강화된 기술 리더십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