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9 주최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 성료…"CEO-마케팅기업 만남의 장" 마련

비즈피플 "직원 관계·사내 복지, 둘다 잡는 것이 목표…테마·서비스 상품, 선물하기 기능·룰렛 이벤트 마련"
가치앤같이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연구하는 것이 목표…20~30 세대 겨냥 새로운 술 출시할 것"
샵플링 "국내·해외쇼핑몰에 판매 할 수 있는 기능 탑재…판매활성화 위한 판매 노하우 교육 진행"
황성완 기자 2022-05-18 17:43:38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김형일 CP9 대표가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김형일 CP9 대표가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CP9 주최로 개최된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최고경영자(CEO) 전용 플랫폼을 운영하는 'CP9'은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그랜드아트홀1에서 CP9회원 중 제조회사 CEO들을 대상으로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폐쇄몰(G마켓·인터파크·11번가·옥션·스마트스토어 등 기업이 자사나 고객사의 직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자사의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운영하는 쇼핑몰 형태) 운영 기업 비즈피플·디자인 기업 가치앤같이·플랫폼 전문기업 샵플링이 참여해 브랜딩·패키징·네이밍·스토리텔링·크라우드펀딩·글로벌 쇼핑몰·국내 오픈마켓·유튜브와 영상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강연했다. 진행은 윤태정 CSA 대표(아나운서)가 맡았다.

행사는 김형일 CP9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영규 비즈피플·전재식 가치앤같이·최광림 샵플링 대표 순서로 각각 15분씩 진행됐다.

김 대표는 개회사에서 "CP9은 강하고 지속 경영 가능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원하는 기업 CEO들에게 가이드를 마련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김영규 비즈피플 대표가 말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김영규 비즈피플 대표가 말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첫번째 설명회는 김영규 비즈피플 대표가 진행했다. 김 대표는 "회사는 복지몰 운영과 영상·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직장에서도 연봉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직원들과의 관계와 사내 복지이고, 이것을 둘다 잡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비즈피플은 오픈마켓·자사몰·폐쇄몰 등 세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가격정책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크게 쇼핑최적화와 테마몰 사업특화 멀티테스킹 플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쇼핑몰은 테마상품과 서비스 상품, 선물하기 기능과 룰렛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CP9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김 대표는 설명회를 통해 "그 중 선물하기 기능의 반응이 뜨거웠다"라고 말하며 '특히, 명절날에 여러 제품을 선물할 때 받는 사람이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자체 상품 라이브 방송, 범죄도시2 개봉 기념 이벤트 등을 실시했고, CP9 회원들을 위한 전용공간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전재규 가치앤같이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전재규 가치앤같이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두번째 발표로는 전재식 가치앤같이 대표가 진행했다. 전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은 여러분이 예상하는 김치와 비빔밥이 아닌 비비고 만두"라며 "이렇듯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를 연구하는 것이 회사가 지향하는 목표"라고 주장했다. 이어 "회사는 해외와의 브랜드 사업을 같이하면서 우리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정확히 말씀은 못드리지만 한국콜마 회사와 예천양조와 같이 술의 판도를 바꿀만한 새로운 술을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치앤같이는 경상북도 문경 오미자로 만든 샴페인에 고전 그림을 새겨넣는 디자인 작업, 20~30세대들을 겨냥해 안동소주 디자인을 하이볼큐로 변경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전 대표는 "이러한 디자인 작업을 위해 한인무역협회와 네트워킹 돼 있으며, 사명을 '미래를 위한 비전 가치 함께하자'는 뜻에서 지었듯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싶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최광림 샵플링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18일 워커힐호텔 그랜드홀1에서 열린 '제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 최광림 샵플링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마지막 설명회는 최광림 샵플링 대표가 진행했다. 최 대표는 "샵플링은 해외와 국내 쇼핑몰 상품을 샵플링 솔루션으로 크롤링해 국내·해외쇼핑몰에 판매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샵플링은 아마존,옥션,지마켓 등 국내·해외 120여개 쇼핑몰과의 연동을 통해 상품 등록 주문처리 송장출력 등 각종 쇼핑몰 판매에 필요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마존 진행 중 해외사이트 , 상품 대량 등록 기능 국내·해외 쇼핑몰 상품을 동시에 일괄로 대량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 자동으로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도록 각 택배사와 연동을 지원한다.

끝으로, 최 대표는 "회사는 전문 셀러그룹 통한 상품 판매 대행, 직접 관리보다 효율적인 샵플링 쇼핑몰 관리 솔루션, 판매활성화를 위한 각종 판매 노하우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을 마쳤다.

한편, 비즈피플·가치앤같이는 회사들에게 러닝개런티를 받지 않으며, 삽플링도 회사들이 최소 50만원의 비용만 지불하면 쇼핑몰 개설이 가능하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