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백 커피-카카오, 원두커피 구독 서비스 출범…업계 최초 SSP 입점

드립백 21개입 세트·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3회) 선보여
이성민 기자 2021-03-24 14:26:40
브라운백 커피 제공
브라운백 커피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편리함을 구독하라."

카페에서 즐기던 그 커피맛을 이제 내 집에서 그대로 마실 수 있게 됐다.

국내 원두 1위 브랜드 브라운백 커피가 커피 업계 최초로 카카오 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에 입점해 원두커피 정기 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11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렌탈, 정기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로나 이후 디지털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구독경제 전성시대가 찾아왔다. 국내 커피 시장 역시 커피 구독 서비스를 연이어 도입하고 있다. 여기에 웰빙 트렌드까지 확산되면서 소비자를 매장으로 유입시키기 위한 '락인 효과(Lock-in)' 공략의 일환으로 커피 구독 서비스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위니아에이드, 위닉스, 바디프랜드, 한샘 등 중견기업들이 카카오톡을 통한 렌탈 및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커피 업계는 물론 식음료 업계에서 카카오톡 정기 구독에 입점한 것은 브라운백 커피가 최초다.

카카오톡을 통해 브라운백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유저라면 브라운백 커피 카카오톡 채널에서 원두는 물론 커피머신, 드립백 등 다양한 상품을 정기 구독, 렌탈 신청 또는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가입이나 불필요한 인증과정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상품을 찾아보고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브라운백 커피 제공
브라운백 커피 제공
브라운백 커피는 비싼 커피용품 없이도 간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21개입 세트'와 핸드드립 초심자를 위한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3회)'를 선보인다.

21개입 세트는 브라운백 커피의 50여 종의 원두 가운데 가장 많은 고객이 선택한 3종의 원두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커피를 경험해 보고 싶거나 시간이나 장소, 기분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을 이용하면 칼리타 드리퍼, 드립 필터 등 핸드드립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과 원두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브라운백 커피가 직접 로스팅해 제공하는 2종의 원두는 브라운백 커피의 50여 종의 원두 중에서도 핸드드립에 가장 잘 어울리면서 고소하고 균형 잡힌 맛을 선호하는 홈카페족을 위해 엄선했다.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 상품은 카카오 단독 상품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해야만 구매가 가능하다.

브라운백 커피 김보람 커머스 파트 리더는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고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카카오톡 구독 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도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홈카페∙구독 문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브라운백 커피에서는 카카오톡 정기 구독 최초 입점 및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립백 세트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20% 추가 할인 혜택과 머그컵을 증정하며 4월 13일까지 핸드드립 세트 구매 시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구독 신청 시 3,000포인트의 카카오페이 포인트까지 함께 지급된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