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소식] GS25·이마트24·뚜레쥬르

나정현 기자 2021-02-04 09:56:58
고객이 새해복많이받으소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25
고객이 새해복많이받으소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25
◇ GS25, 설날 도시락 역대 최저가 행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새해복많이받으소' 명절 도시락을 선보인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 여파로 귀향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 훌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혼설족'을 위해 GS25가 맛, , 중량 등을 한 단계 높인 역대급 구성의 명절 도시락을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해복많이받으소' 도시락은 푸짐한 설 한상 차림 콘셉트로 기획됐다. 모둠버섯소불고기, 모듬전(4), 우엉잡채, 두부시금치버무리 등 명절 대표 음식 7종과 매콤오징어볶음으로 구성됐다.

GS25새해복많이받으소' 도시락의 중량을 일반 도시락 대비 1.2배 수준으로 늘렸다. 성인 남성이 즐겨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8일부터 10일까지 명절 도시락 반값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GS25의 전용앱 '더팝'을 통해 새해복많이받으소도시락을 예약 주문하는 고객에 정가(6900) 대비 50% 할인된 가격(3450)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적용된다. 하루 1000, 30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준비한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문지원 GS리테일 도시락 MD는 “명절 연휴 국민의 식당 역할을 수행한 편의점의 기능이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설에는 더욱 확대, 강화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역대급 구성의 명절 도시락을 선보이는 등 설 연휴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를 위한 먹거리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1+1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고객이 1+1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주말 안주류 1+1 행사 진행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주류 매출이 금요일과 토요일에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3년간 주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금·토요일 주류 매출 비중이 2018년 33.5%, 2019년 34.2%, 2020년 35.1%로 매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 역시 38.3%를 기록하며, 금·토요일 매출 비중이 늘었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대신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이 일상화된데다 주말 전후로 부담 없이 술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했다.

이에 이마트24는 주류 구입이 가장 많은 금·토요일에 맞춰 안주류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매주 금·토요일에 포차불막창(7900원), 직화통삼겹살(4500원), 바삭한빅핫도그(2400원) 등 인기 냉장·냉동 안주류 9종을 1+1으로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2월 한달 간 CJ숯불닭강정(4800원), 동원 상상육포스테이크(5000원), 동원 상상버터오징어(5000원)등 233종의 다양한 안주류를 대상으로 1+1, 2+1행사도 진행한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 요일에 맞춰 덤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설 연휴를 포함한 주말에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사진=CJ푸드빌
라이브 커머스 방송. 사진=CJ푸드빌


◇ 뚜레쥬르, “라방에서 밸런타인 제품 만나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을 소개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디어 마이 스윗 하트(Dear My Sweetheart)’를 콘셉트로 연인뿐 아니라 언택트 시대 소통의 부재로 더 그리운 주변 지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도가 높은 자연주의 브랜드 ‘버츠비’와 협업한 스페셜 초콜릿 세트, 달콤하고 진한 맛 초콜릿으로 밸런타인 분위기를 극대화 한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기념 5일 저녁 7시부터 60분간 CJ ONE 앱과 라이브라떼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 ‘호이와 함께하는 꿀 떨어지는 뚜레쥬르 발렌타인데이’를 진행한다. 재치 있는 입담과 열정적인 긍정 에너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뚜레쥬르 상품 기획자가 출연해 뚜레쥬르 밸런타인 시즌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벌집 모양 초콜릿 △하트 밀크 초콜릿 △허니 립밤을 담은 비 마이 허니 △상큼한 딸기 초콜릿 등이 있다.

라이브 방송 참여 고객을 위해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방송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금액권 20% 할인 혜택을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방송 시간 중 구매한 후 인증한 성인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호텔 숙박권(2인 1박)을 증정한다. 구매 인증 사진을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DM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참여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뚜레쥬르 5000원 모바일 제품교환권도 증정한다.

CJ ONE 모바일 앱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CJ ONE 모바일 앱에서 1분 이상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CJ ONE 100포인트를 지급하며 CJ ONE 앱 푸시 알림 예약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1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 및 CJ ONE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회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반응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뚜레쥬르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더욱 재밌게 소개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나정현 기자 oscar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