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인정받은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지속가능성 입증

MSCI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
향후 ESG 경영 고도화 예정
한별 기자 2024-12-20 18:26:32
SK바이오사이언스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실시한 세계적 기관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시스템을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3대 투자은행으로 꼽히는 모건스탠리의 자회사인 MSCI가 1999년부터 시행한 ESG 평가 제도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의 10개 주제와 35개 핵심 이슈를 평가해 발표한다.

이번 MSCI 보고서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인적자원 개발 ▲의약품 접근성 강화 ▲윤리경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 사업장에서 환경영향 감사를 실시하고 환경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펼쳐왔다고 전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CI.


더불어 의약품 접근성 확보를 위해 이사회와 전문위원회를 통한 관리∙감독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3자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리스크를 식별 및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대표이사의 ESG 성과를 핵심 성과지표에 반영하고 보상체계에 포함시키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시행해 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비재무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구성원 인식 제고 활동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선제적인 한국회계기준원 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공시 준비 및 기후변화 대응 활동 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수 SK바이오사이언스 지속경영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 강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도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됐다”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며 글로벌 공중 보건 증진이라는 우리의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