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임직원 기부 캠페인 통해 ESG 실천 앞장…굿윌스토어와 자원 재순환 협력

15주간 총 3186점 물품 기부, 판매 통해 임금으로 지원
폐가전 수거 캠페인으로 자원 회수·재활용 진행
한별 기자 2024-12-13 09:32:05
안랩이 임직원의 자원 재순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실천을 위해 물품 기부 캠페인과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연속적으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안랩은 지난 8월부터 15주간 성남시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 대상의 물품 자원 재순환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 물품 자원 재순환 기부 캠페인은 안랩 임직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물품 중 깨끗하고 오염, 파손, 고장이 없으나 앞으로 사용할 의사가 없는 물품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안랩은 8월30일부터 11월29일까지 임직원으로부터 총 3186점의 물품을 기부받아 성남시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전달한 물품은 선별 작업 후 성남시 굿윌스토어 3개 매장에서 상시 판매된다. 

상시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은 성남시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 근로인들이 정규직으로 하루 6시간 근무하면 발생하는 임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랩 관계자가 물품 자원재순환 기부 캠페인 전달식을 통해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안랩


또한 안랩은 11월 한 달간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여 총 135점의 폐가전을 수거했다. 수거한 폐가전은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성남시 내 재활용센터에 전달돼 유가금속 등의 자원을 회수하고 재활용될 예정이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임직원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하면 기부된 물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어 사용된다. 또한, 수익금은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직원의 급여로 돌아가 의미가 깊다"며, "안랩은 환경을 포함한 모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과제를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겠다는 안랩의 지속가능경영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임직원이 참여 가능한 자원 재순환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