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1동, 치매안심센터와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

김승열 기자 2024-10-07 13:17:19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2일 2024년 삼송1동 경로잔치 일정에 맞춰 제7차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를 운영했다 / 사진=고양특례시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2일 2024년 삼송1동 경로잔치 일정에 맞춰 제7차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제7차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는 노인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경로잔치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덕양구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를 진행했으며 어르신 기초 건강 상담, 혈압검사, 노인우울검사(S-GDS) 등을 시행했다.

검사 결과 이상으로 나온 주민은 삼송1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한다. 또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대상자를 연계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한 주민은 “경로잔치에 온 김에 치매검사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