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우리식품-네오게임즈, 농특산물 가공제품 개발·유통망 확대 협약 체결

지역 농특산물 활용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문재철 기자 2024-09-04 14:27:10
고흥군은 지난 3일 가공식품 전문 기업 우리식품과 글로벌 게임 기업 네오게임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3일 가공식품 전문 기업 우리식품과 글로벌 게임 기업 네오게임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 유자, 간척지 쌀, 취나물 등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해 고흥 유자떡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고흥 농특산물 가공제품 개발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 및 자원을 제공하고, 우리식품은 고흥 농특산물을 활용한 고흥 유자떡 등 가공 신제품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며, 네오게임즈는 고흥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고흥 농특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네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게임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젊은 세대에게 고흥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지역농업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흥 유자떡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공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