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ICT 어워드'서 마케팅 부문 등 수상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 등 3관왕 달성
김동하 기자 2024-08-23 10:03:10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2일 개최된 'ICT 어워드 코리아 2024'(ICT 어워드)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아우디 코리아가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수상한 상패와 상장. /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2일 개최된 'ICT 어워드 코리아 2024'(ICT 어워드)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ICT 어워드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축구선수 황희찬과 함께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으로 은상,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크 어플 리뉴얼'로 동상을 수상했다.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21회를 맞이한 ICT 어워드는 웹, 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혁신기업을 발굴해 통합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해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인사이트, 디지털 서비스혁신, 앱·웹사이트 품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등 총 6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아우디의 사륜구동 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배경에 한강을 두고 위트를 곁들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아우디 측은 설명했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은 아우디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진행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와 함께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브랜드 철학인 '진보(progress)'의 가치와 아우디 Q4 e-트론이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황희찬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의 모습으로 구현해 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황희찬 선수의 인터뷰 영상은 아우디의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아우디와 황희찬이 추구하는 진보의 공통점을 강조하며 '도전하는 순간 진보는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은 아우디 코리아 딜러의 영업관리 모바일 웹/앱 시스템인 A.D.L의 보다 효율적인 시승 신청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위한 기능을 개선했다.

리뉴얼을 통해 모든 고객의 시승 신청 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시승 신청의 유입 유형과 고객 특성별로 세일즈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강화되었다. 체계적인 세일즈 분석 및 고객에게 최적화된 영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아우디 측은 설명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아우디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콘텐츠로 더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