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생숙 '롯데캐슬 르웨스트', 오피스텔로 용도변경 허용

최형호 기자 2024-08-21 09:52:16
서울 강서구 마곡동 생활형 숙박시설인 '롯데캐슬 르웨스트' 용도 계획이 오피스텔로 전환 가능해졌다.

서울시는 20일 제3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열고 마곡 도시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캐슬 르웨스트 투시도./사진=롯데건설 


대상지는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들어서는 CP2 블록이다. 지하 6층∼지상 15층, 876실 규모로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이달 말 준공이 예정됐지만, 분양 당시 홍보와 달리 주거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 되자 수분양자들은 소송을 제기하며 잔금 납부 등을 거부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지구 내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인 마곡나루역에 인접한 위치에 들어선다. 앞서 시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내 전시·컨벤션, 관광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등 조성에 따라 예상되는 방문자의 장기숙박을 지원하겠다며 이 일대의 용도를 생활숙박시설로 계획했다.

이번 수정가결에 따라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오피스텔로의 용도 전환이 가능해졌다. 

시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은 오피스텔을 허용하는 용도계획과 이에 따른 주차장 확보기준을 변경하는 주민 제안 내용"이라며 "마곡지구 내 생활숙박시설 및 오피스텔 현황분석을 통해 도시환경 및 지역 여건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고 했다.

지구단위계획(안)은 주민재열람 등 절차를 거쳐 최종 결정·고시될 예정이다.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