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두산로보틱스, 신세계 센텀시티몰 라운지에 ‘로봇카페 2호점’ 운영
2024-06-28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자사 안마의자의 마사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용자들이 코어 근육 자극을 도와 전신 마사지를 가능하게 하는 ‘로보(Rovo) 모드’, ‘헬스케어(Healthcare) 모드’ 등에 큰 효용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첫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출시된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모드 실행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마사지 경향을 확인했다. 그 결과 장요근, 이상근 같은 코어 근육을 중심으로 전신 자극을 돕는 ▲로보 모드(31.5%), 현대인의 건강 고민을 반영한 ▲헬스케어 모드(16.3%), 신체 부위별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부위별 케어 모드(14.5%)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다.
80여 개의 세부 마사지 모드 이용률을 살펴보면, 로보 모드의 ‘장요근 이완(10.3%)’이 단연 독보적이었다. ‘사이클’, ‘하체 스트레칭’, ‘햄스트링 이완’, ‘이상근 이완’ 등 다른 로보 모드도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헬스케어 모드의 ‘부기완화(6.8%)’와 부위별 케어 모드의 ‘목/어깨(5.8%)’도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허리/엉덩이’, ’등/척추’, ‘식후 장건강’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는 모드들도 인기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마사지 모드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대인의 근본적인 건강 고민과 마사지 욕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재발견할 수 있었다”면서 “고객 일상 속에 자사 헬스케어로봇이 ‘건강관리 필수템’으로 자리 잡는 날까지 안마의자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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