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인도 갑부 자녀 결혼식 3번째 참석

아시아 초갑부 무케시 암바니 회장 막내아들 결혼식 참석 예정
이 회장, 무케시 회장 3남매 결혼식 모두 참석…끈끈한 우정 과시
신종모 기자 2024-07-12 16:19:23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부자인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재용 회장은 지난 2018년 암바니 회장의 장녀 이샤 암바니와 지난 2019년 장남 아카시 암바니 결혼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

이 회장은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12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아난트와 제약업 재벌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뭄바이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019년 3월 10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세기의 이벤트로 알려진 이번 결혼식은 인도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힌두교 양식에 따라 피로연은 14일까지 이어진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에도 글로벌 기업 대표들과 유명 연예인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3일 동안 펼쳐진 축하연에서는 팝스타 리애나가 축가를 불렀다. 

당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

지난 5일 뭄바이에서 열린 또 다른 축하연에서는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축가를 부르기도 했다. 

블룸버그가 집계하는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이날 현재 1200억달러(약 166조 원)로 세계 12위다.

한편 이 회장은 결혼식 참석 이후 인도에 있는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현장 경영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