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큰별쌤 최태성 초청 '스타강사 마이학당' 개최

큰별쌤이 알려주는 진안이야기 주제로 강연 진행
길진원 기자 2024-07-05 17:00:04
스타강사 마이학당 포스터.      /사진=진안군

[스마트에프엔=길진원 기자] 전북 진안군은 5일 진안문예체육회관에서 역사 전문가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2024년 스타강사 마이학당'을 개최했다.  

'큰별쌤이 알려주는 진안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관내 청소년 및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최 강사는 강연에서 "역사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안의 역사와 역사적 인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좋아하던 강사님의 강연을 진안에서 직접 보고 사인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진안을 역사 이야기 속에서 만나니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누구나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깨닫고, 군민들도 지금까지 몰랐던 진안의 재미있는 역사이야기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군은 새로운 마이학당 운영계획의 일환으로 스타강사 마이학당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10월 22일에는 범죄분석자 출신 표창원 강사가 '인간심리 이해를 통한 행복찾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길진원 기자 4324300@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