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나드리교 인근·벌고천 2.1ha 규모 '유채 꽃길' 조성

꽃강길 음악분수 주 4일 운영
정리리 기자 2024-05-03 14:56:02
화순천변 유채 꽃길.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정리리 기자] 전남 화순군은 봄을 맞이하며 군민들이 활기찬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화순 천변 나드리교 인근과 벌고천에 2.1ha 규모의 유채 꽃길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화순천변 꽃길의 유채꽃은 지난 2월에 종자 파종을 시작해 잡초 제거, 배수 관리 등 세심한 관리를 거친 후 5월부터 개화를 시작했다. 또한 벌고천 꽃길은 유채와 더불어 꽃창포, 붓꽃, 수련을 식재하여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는 꽃길과 더불어 기존에 식재된 가우라, 붓들레아 등 다년생 꽃을 통한 계절별 아름다운 경관으로 관광객은 물론 군민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여 화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순 음악분수 공연은 주 4일(수·금·토·일)에 20시에 운영하고 토요일은 21시에 한 회 추가 운영하며 회당 20~25분 공연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에 맞춰 아름다운 유채 꽃길을 준비했기에 온 가족이 함께 화순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천변에 유채가 개화하고 있다. 유채는 5월 중순 만개할 예정이다.

정리리 기자 jl04527@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