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식사이론’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띄운다
2024-10-18
봄 날씨에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을 공략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29일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한다.
내달 11일까지 약 1개월 간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분식점을 컨셉으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짜파게티를 포함한 다양한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Cook Zone)과 다양한 전시, 게임, 이벤트를 체험하는 플레이존(Play Zone) 으로 구성했다.
쿡존에서는 주문조리와 셀프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주문조리는 짜파구리, 마라짜파게티, 파김치 및 치즈토핑 짜파게티 등 미리 준비된 짜파게티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는 방식이다. 셀프조리는 신라면과 너구리가 제공되며, 원하는 면 익힘, 맵기, 토핑을 선택하고 셀프 조리기기를 이용해 입맛에 맞는 라면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존은 대형 짜파게티 포토존, 짜파게티 출시년도인 1984년을 컨셉으로 짜파게티에 대한 과거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짜파게티 대표 광고 카피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를 활용한 ‘일요일 캘린더 게임’, ‘짜파게티 요리사 자격증’ 획득 게임 등 브랜드 활용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는 100주년을 맞이해 내달 6일까지 성수동에 ‘진로골드 판타지아’를 운영된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했다.
다만, 신분증 검사를 통해 성인이 확인된 경우에만 입장 가능하다. 게임은 ▲다트게임 ▲바스켓 토스 ▲링토스 ▲난타 스텝퍼 ▲웨이브 레이스 등 5가지가 준비됐다. 이 중 3가지 게임에 성공 후 스탬프를 획득하면 시식용 진로골드와 안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MZ세대를 위한 항공샷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등 개성 넘치는 포토존들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자회사인 가구·매트리스업체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베이커리 카페 '로와이드'와 협업해 지누스 침대를 모티브로 제작한 '지누스 그린티 침대 케이크'를 비롯해 지누스 소금빵·휘낭시에·마들렌 등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또한, 지누스의 '그린티 럭스 S 매트리스'와 '슬링체어' 등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체험 미션을 진행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누스 메모리폼 베개·향수·리유저블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