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위스키 들고 가세요!"...보틀벙커, 주류 픽업서비스 운영

홍선혜 기자 2024-03-06 09:04:53
보틀벙커는 지난 2월 26일부터 데일리샷과 협업해 주류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샷은 모바일 주류 쇼핑 앱으로, 소비자가 해당 앱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매장을 지정하면 해당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모습 

보틀벙커는 해당 앱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류 구매 접근성을 높여 점포 근처에 거주하지 않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주류를 구매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보틀벙커의 전체 방문객 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실제로 보틀벙커는 지난해 말 위스키 응모 플랫폼인 '더바틀드로우'와 협업해 제타플렉스 서울역점과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범 테스트한 결과, 응모율이 400%를 초과해 준비한 위스키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열띤 고객 반응을 체감했다.

보틀벙커 주류 픽업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데일리샷' 앱을 설치 후, 스토어 란에 '보틀벙커'를 검색한 뒤 원하는 양주와 위스키를 쇼핑해 근처 보틀벙커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보틀벙커 주류 픽업 서비스 이용 화면 이미지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담당자는 '거주지 주변에 보틀벙커가 없는 고객들이 보틀벙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져갈 수 있도록 이번 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5천여종이 넘는 주류를 취급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데일리샷 외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