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中 이어 두 번째로 韓에 연장보증 프로그램 출시

기본 차량 제한보증과 동일한 서비스 사용...4년 또는 8만km 중 선택해 연장
박재훈 기자 2023-07-03 13:45:33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테슬라코리아(이하, 테슬라)가 3일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추가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연장보증 프로그램(EWI)을 중국에 이어 전 세계 두번째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EWI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테슬라 차량 구매 시 기본 차량 제한 보증(4년,8만km)과 동일한 서비스를 추가로 4년 혹은 8만km의 보증기간을 연장해 제공받을 수 있다.

신차 구매 후 기본 보증 기간까지 더해 최대 8년 또는 16만km를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다.



EWI프로그램은 고객이 아닌 차량에 귀속되는 상품으로 고객은 수리비 부담이 적어지고, 중고차 판매 시 차량 가치 보존에도 유리하게 된다.

특히 지난 2019년 한국에서 첫 출시한 모델 3의 기본 차량 제한 보증의 만료일자가 곧 가까워지는 만큼 EWI는 기존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프로그램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가입 희망 시, 일부 차량의 경우 사전 점검,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차량 등 가입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단, 개조 차량, 36개월 미만 단기 렌터카,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이 제한된다.

EWI 프로그램의 가격은 차량의 모델, 구매 시기에 따라 상이하며, 테슬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