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청년의 꿈 장학금’ 3기 장학생 50명에 250만원 지원

홍선혜 기자 2023-06-05 14:18:04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교촌 청년의 꿈 장학금’ 3기 장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교촌은 올 1월 이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3기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 임형욱 실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충로 경인지역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오은화 나눔사업팀장이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총 50명의 3기 장학생들을 선정하고 1인당 250만원의 장학금을 전하며 자립준비청년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하고 지원했다. 50명의 장학생들은 지원자 131여명 가운데 서류 심사 및 온라인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자기 계발비, 교육비 등 꿈을 향한 도전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미 선정된 81명에게도 교촌치킨 교환권과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의 격려의 메세지가 담긴 서신도 함께 전달하며 청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로 3년째 시행중인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교촌은 자립준비예정청년 및 예정자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격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이 3년째 시행하고 있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보육시설을 떠나 자립에 나서야 하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장학금과 함께 심리, 정서지원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